울산 북구 21일까지 '2017 지역 복지자원 총량조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09 14: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 8개 동주민센터 공유

 


아주경제 울산 정하균 기자 = 울산 북구(구청장 박천동)는 오는 21일까지 지역 내 다양한 복지자원의 체계적인 발굴·관리를 위해 2017년 북구 지역자원 총량조사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지역자원 조사는 주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복지자원을 체계적으로 조사·관리해 지역 단위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사회복지통합관리망(행복e음)에서 관리하고 있는 일자리·주거·일상생활 등 9개 분야 590개 가용자원에 대한 변동사항 업데이트는 물론 중복자원을 정비하고 새로운 신규자원 발굴·조사도 실시한다.

또 공공과 민간에서 공식 또는 비공식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자원을 조사해 희망복지지원단의 맞춤형 통합사례관리를 위한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아울러 이들 자료를 지역 8개 동주민센터가 공유해 위기가구 발생시 신속하게 지원이 이뤄지도록 지역자원망을 구축해 나간다는 게 북구의 계획이다.

북구 관계자는 "지역자원 총량조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 가용자원의 총량을 확인, 위기가구의 복합적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민관 협력으로 지역 인적 역량을 강화해 더욱 촘촘한 맞춤형 통합사례관리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