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8일 '개교 71주년 기념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08 13: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부경대]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부경대(총장 김영섭)는 8일 개교 71주년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교기념일(5월10일)은 부경대 전신인 부산수산대(1941년 개교)와 부산공업대(1924년 개교)의 광복 이후 대학역사를 기준(국립대학설치령)으로 정해진 것이다.

이날 오전 11시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엔 장선덕·한영호 전임 총장과 황종규 총동창회장, 강의구 발전후원회장, 진길호 AMP 총동창회장 등 내빈과 교직원 및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김영섭 총장은 기념식사를 통해 "오늘날 우리 대학은 국내외에 19만 동문과 함께 뛰는 글로벌 지식공동체로 부상했다"면서 "국내 고등교육 환경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지만 우리 부경인 모두의 저력을 발휘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융합형, 문제해결형 인재를 양성하고 창의적인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과 국가, 세계와 상생 발전하는 명문 대학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김 총장은 "그동안 우리의 노력으로 FAO 세계수산대학 유치, 지방대학특성화사업, BK21사업, 링크플러스사업, 인문역량강화사업, 창업선도대학사업, 연구마을사업 등 많은 국책사업으로 연 200억 이상의 재정지원 예산을 확보하고 힘찬 도약을 진행 중에 있다"면서 "개교기념일을 맞아 우리는 'The great above the first'의 정신으로 우리가 정말 잘 하는 분야, 미래 100년의 발전을 담보할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는 위대한 대학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국내외 학술지에 우수한 논문을 발표하고 후진양성에 전력을 다해 학술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인문사회과학부문 전재균 교수(경영학부), 자연과학부문 전병수 교수(식품공학과) 윤정인 교수(냉동공조공학과) 등 3명이 부경학술상을 받았다.

또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연구활동으로 국내외 학술지에 우수한 논문을 발표해 학술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인문사회과학부문 박종원 교수(법학과), 자연과학부문 남승일 교수(물리학과) 김동규 교수(기계조선융합공학과) 등 3명이 신진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산학공동연구의 수행과 첨단기술의 이전 등 대학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성덕현 교수(경영학부), 김헌태 교수(해양공학과), 박진환 교수(공업화학과), 임권택 교수(융합디스플레이공학과) 등 4명은 산학협력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홍지상 교수(물리학과), 송정희 주무관(재무과) 등 2명은 총동창회장상을 받았다.

이종규 교수(물리학과) 등 36명의 교직원들이 30년, 허용훈 교수(행정학과) 등 19명은 20년 장기근속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이경화 교수(유아교육과) 등 17명의 교직원들이 대학발전공로상을, 박혜원 학생(행정학과) 등 10명이 학생특별포상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