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역사탐험대AR',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 퀴즈로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08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한빛소프트의 한국형 증강현실(AR) 게임 ‘역사탐험대AR’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출제 문제가 퀴즈로 나올 예정이다.

한빛소프트는 8일 역사탐험대AR의 역사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초급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출제된 문제들을 게임에 퀴즈 형태로 적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유저들이 게임을 하다가 영웅 수집에 성공하면 역사 퀴즈가 전체 문항 중 랜덤 형태로 나오게 되며, 퀴즈를 풀면 보상이 지급된다. 1차적으로 약 100여개의 퀴즈가 출시와 동시에 게임에 적용되며,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문제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역사탐험대AR은 역사퀴즈뿐 아니라 게임에 등장하는 영웅들의 열전, 영웅들의 일대기를 그린 웹툰 등도 제공해 게임을 하면서 즐겁게 역사 지식도 얻을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역사탐험대AR’을 출시할 예정이며, 오는 5월 말 경 서비스 시작 전까지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유저들이 게임을 통해 여행과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역사 교육 효과까지 누릴 수 있게 해드리기 위해 역사 퀴즈를 적용하기로 했다”며 “정보의 공신력을 위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출제 문항을 활용하는 것이며, 이에 따라 유저들은 재미뿐 아니라 유익한 지식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