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숲을 마케팅하라’ 유통마케팅 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04 16: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희성 창의전략연구소 대표가‘숲을 마케팅하라! 산(山)이 의사(醫師)다’를 주제로강연을 하고 있다.[사진 = 산림조합중앙회 제공]

아주경제 현상철 기자 =산림조합중앙회가 유통마케팅 분야 전문가를 초청, 유통부문 교육을 실시했다.

산림조합은지난달 27일 유통실무자 및 교육희망자 98명을 대상으로 유통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산목제품, 임산물, 표고버섯 종균(톱밥배지)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첫 강의자로 나선 창의전략연구소 유희성 대표는 ‘숲을 마케팅하라! 산(山)이 의사(醫師)다’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타겟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산림조합 제품의 의미부여를 통한 숲 마케팅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영인글로벌 한원택 CTO(최고기술경영인)는 국산 목재의 우수성‧특성을 소개하고, 목재유통 실무경험 노하우를 전수하는 한편, 국산목제품의 유통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강남대학교 고태형 교수는 산림조합의 강점인 신뢰, 청정 국산임산물 등 국가브랜드의 이미지를 살리고 산림조합만의 특색 있는 제품의 차별화 전략을 강조했다.

윤관중 경영상무는 “‘유통부문 전문 마케터 집중육성’ 과정을 개설해 지속적인 조직발전과 미래를 위한 투자로 유통전문 핵심마케터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유통부문 뿐만 아니라 분야별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소관 지사무소에 자체적으로 중장기 교육계획을 수립해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