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역대급 대통령"..백악관, 트럼프 취임 100일 성과 과시하는 영상 올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30 1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아주경제 윤세미 기자 = 미국 백악관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취임 100일 맞아 그간 성과를 과시하는 3분짜리 영상을 게제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선서를 하는 장면에서 시작하는 이 영상은 그가 역사상 가장 성공적으로 미국을 위해 힘일했고 미국에 엄청난 변화를 일으켰다는 점을 부각시키는 데 치중했다. 

또한 트럼프 취임 후 미국 증시가 오르고 소비자심리가 급등하고 민간고용이 늘었다는 구체적인 경제 지표들을 집중적으로 보여주었다. 소수자에 대한 편견과 인권과 관련한 문제 제기를 무마하려는 듯 장애인, 여성, 아기와 인사하는 장면도 빠지지 않았다. 

이어 이 영상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금껏 가장 호평을 받은 연설인 국회 연설에서 “여러분을 믿고 여러분의 미래를 믿고, 다시 한 번 미국을 믿으라”고 말해 기립 박수를 받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백악관은 이 영상을 게제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첫 100일 동안 미국의 번영을 되살리고 미국인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정부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과감하게 행동에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50여년 간 역대 어떤 대통령보다 많이 법을 제정하고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군 재건과 불법 이민 종식, 경제 신뢰도 회복에 초점을 맞추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인에게 한 약속을 지키고 있다"고 자찬했다. 
 

<출처: 유튜브 백악관 공식 계정>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