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저렴하고 편리하게 보안 지켜주는 '기가 오피스 보안 서비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30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T는 보안의 중요성은 인식하면서도 투자 예산과 보안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위한 ‘GiGA 오피스 보안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은 기가오피스 센터에서 모델들이 ‘GiGA 오피스 보안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사진=KT 제공]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기업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예산과 전문인력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해 KT가 '기가 오피스 보안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30일 보안의 중요성은 인식하면서도 투자 예산과 보안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위한 ‘기가 오피스 보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가오피스’는 고객의 사무실과 인접한 KT 지사를 기가 랜(LAN)으로 연결해 인터넷 접속, 장비 호스팅, 모니터링 등 ICT 운영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ICT 솔루션이다.

‘기가오피스 보안 서비스’는 망 보안, 통합 관제 등 기업의 전반적인 보안을 책임지는 ‘기가오피스’의 보안 특화 서비스로, 기가오피스 네트워크상의 악성코트를 차단하고 비업무 사이트 차단 및 바이러스 메일을 필터링해주는 스팸메일 차단 기능도 제공한다.

일반 기업이 기가급 네트워크 보안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고가의 보안 장비를 구매 또는 임대해 기업 내 사무실에 직접 설치한 후 이용해야 했다. 뿐만 아니라 추가 구축 비용, 유지 보수 비용으로 인한 경제적인 부담과 별도 망 운영에 대한 불편함도 따랐다.

하지만, ‘기가오피스 보안 서비스’는 ‘장비 구축형’ 보안 서비스가 아닌 ‘네트워크망’ 보안 서비스로 통신 장비 운영에 최적화돼 있는 기가오피스 센터의 보안장비가 연결되기 때문에 낮은 가격으로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보안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선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은 “’기가오피스 보안 서비스’는 고가의 기가급 네트워크 보안장비를 사지 않고도 기업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이에 보안장비 단독 운용과 사내망 보안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본사-지사가 곳곳에 떨어져 있어서 보안에 취약한 기업 또는 저속의 네트워크 보안장비로 업무 비효율성이 발생하는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지난해 8월, 기가오피스 가입 3000개사 고객 돌파 이후 약 8개월 만에 5000개사 고객을 달성했다. 그리고 5000번째 가입 고객인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을 직접 방문해 감사 인사를 전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