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TV토론] 홍준표 “문재인, 오늘도 한미FTA 관련 거짓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8 22: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28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에서 열린 다섯 번째 대선 TV토론에 참석해 준비하고 있다. [연합뉴스]
 

아주경제 이정주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28일 열린 5차 TV토론 후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민주당 후보가 오늘도 한미 FTA(자유무역협정)에 대해 거짓말을 했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한미 FTA는 제가 여당에 있을 때 체결했다”며 “문 후보는 그런데 자신들의 정부에서 체결했다고 거짓말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저렇게 거짓말을 해서 대통령이 될 수 있겠냐”며 “오늘은 시간이 없어서 이야기 하지 못했는데 거짓말은 해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이날 토론에서 이슈로 떠오른 사드배치 비용에 대해서 홍 후보는 “사드에 대한 미국의 10억달러 요구 같은 문제는 트럼프가 대통령이 사업가 출신이기 때문에 쓰는 협상 전략”이라고 단정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과 협상할 때도 환율조작 지정국 등을 이용해 북핵 협상을 했다”며 “마찬가지로 한미 FTA나 사드배치 등을 이용해 협상을 하려는 의도”라고 설명했다.

홍 후보는 “제가 집권하면 셰일가스를 놓고 협상하겠다”며 “중동에서 수입하는 가스 대신 미국의 남아도는 셰일가스를 수입해주겠다면서 두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상정 후보와 공방을 벌인 노조에 대해선 “제가 이야기하는 노조는 그냥 노조가 아니고 강성귀족노조를 말하는 것”이라면 “귀족노조는 배가 고파서 파업하는 서민 노조와 다른 성격의 패악집단”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