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불평등 폐해 누구보다 잘 알아…가난 대물림 막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7 17: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캔싱턴호텔에서 열린 (사)한국인터넷신문협회 i포럼 주최 '제19대 대통령후보 초청 릴레이 인터뷰'에서 패널들의 질의를 듣고 있다.[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7일 집권 시 제대로 된 부동산·일자리 창출 정책을 집행해 "부모의 가난이 아이들에게 대물림되지 않는 사회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문 후보는 이날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주최한 '제19대 대통령후보 초청 릴레이 인터뷰'에서 '휴거(임대아파트 브랜드인 휴먼시아와 거지의 합성어)'라는 신조어가 나오는 현실을 타개할 부동산 정책이 있느냐는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 

문 후보는 "피란민의 아들로 태어나 가난한 어린시절을 보냈고 인권 변호사의 길을 걸었다"면서 "우리 사회 불평등과 불공정한 폐해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제가 만들려는 새로운 대한민국도 공정하고 정의로운 모습"이라며 가난 대물림을 막고 계층 이동 사다리를 복원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 후보는 부동산 공약에 대해 "전국의 주택보급률은 100%를 넘었지만, 자가점유율은 50%밖에 되지 않는다"면서 기존의 주택 물량을 늘려 부동산 가격 폭락을 초래하는 정책에서 벗어나 공공 임대 주택을 대폭 늘리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세대별·소득별 맞춤형 주거 정책을 펴 신혼부부, 젊은 층, 독거노인 등의 삶의 질을 개선하겠다고 했다. 

양극화 해소 대책과 관련해선 "양극화를 해결하는 가장 기본적인 출발은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것"이라며 정부와 공공부문이 선도적으로 일자리를 만들고 민간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겠다고 했다.

그는 "중요한 것은 노동시간을 단축해 법정노동시간과 휴가를 다 준수함으로써 50만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중소기업이 정규직으로 청년 2명을 뽑으면 세번째 정규직 채용자 임금을 정부가 중소기업에 직접 주고, 정규직과 비정규직 간 차별 해소를 위해 동일노동 동일임금 원칙을 법제화하겠다고 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캔싱턴호텔에서 열린 (사)한국인터넷신문협회 i포럼 주최 '제19대 대통령후보 초청 릴레이 인터뷰'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