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해외여행 감염병 발생 주의 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7 16: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청 전경]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 상록수·단원보건소가 5월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해외 유입 감염병에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해외유입 감염병은 설사감염병, 모기매개 및 진드기매개 감염병, 호흡기감염병 등이 있다. 그 중 중동호흡기질환(메르스)는 올해 사우디아라비아를 중심으로 총 71명 발생해 23명이 사망했고, AI(H7N9) 인체감염사례는 지난해 10월 이후 현재까지 중국 내 총 595명이 발생했다.

해외여행 시 주의할 사항은 여행 전 ▲여행국에 위험요인이 있는지 미리 확인 ▲ 필요한 예방접종, 말라리아 예방약 또는 기타 구급약 및 장비 등을 체크하고 필요시 의사와 상의 ▲예방접종이 요구될 경우 최소 2개월 전부터 준비 ▲임신 중이거나 임신 계획이 있는 경우, 의사와 반드시 상의 등이 필요하다.

또 여행지에서는 반드시 끓인 물 또는 생수 등을 섭취하고, 길거리에서 파는 음식은 가급적 피하며, 긴팔 옷과 모기기피제 등을 준비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여행 후 발열이나 설사, 구토, 호흡기증상 등 몸에 이상이 생길 경우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해외여행 증가와 더불어 해외유입 감염병의 종류와 발생자가 증가하고 있어 여행 시 감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