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L&C, B2C기업으로 변신 중…소비자 마케팅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7 17: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화L&C가 소비자 마케팅 강화를 위해 한화이글스 홈구장인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내에 설치한 '홈클라우드존'.[사진=한화L&C 제공]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한화L&C가 B2B(기업 간 거래)에서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로 시장 외연을 넓혀가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L&C는 올해 핵심전략 중 하나로 전사적 B2C 영업역량 강화를 내세우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한화L&C는 우선 유통 플랫폼 다각화에 나선다. 지난 2월 TV홈쇼핑을 통해 바닥재와 벽지 인테리어 패키지를 판매한 데 이어 지난달과 이달에도 두 차례 추가 판매를 진행했다.

또 지난달 말 종방한 JTBC '내 집이 나타났다' 프로그램의 공식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섰다.

한화L&C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집을 새로 지어주는 것으로, 공간을 넘어 모두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당사의 철학과도 부합된다고 판단해 참여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네이버 TV 'Living Project: 취향을 담다'에 인테리어 자재를 협찬하며 온라인 채널로까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혔다.

한화L&C는 최근 1~2인 가구 증가 추세를 반영해 온라인 전용 이동식 가구 브랜드 '큐링크('Q'LINC)'를 론칭했다. 큐링크는 주방, 거실, 원룸 등 다양한 주거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형 가구 제품으로 별도의 시공이 필요 없도록 제작됐다.

한화L&C는 국내 주택시장에서 가구가 모두 내장된 주택의 임대차 및 소형 주택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큐링크가 기존 수납가구 브랜드 '큐치네('Q'cine)'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이외에 한화L&C는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의 홈구장인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내에 '홈클라우드존'을 설치, 야구장을 찾은 소비자들이 한화L&C의 인터리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화L&C 관계자는 "시장 환경이 급변하는 만큼 기존 B2B에 집중된 건자재 유통 패러다임을 과감히 바꿔야 살아남을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