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기업인들 백옥쌀 소비확대 발벗고 나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6 1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용인시, 이동면기업인협의회-백옥RPC와 3자 협약

왼쪽부터 김윤영 회장, 정찬민 시장,이래성 의장 [사진=용인시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용인지역 기업인들이 직원 구내식당에 지역 농산물인 백옥쌀을 우선적으로 사용키로 하는 등 쌀 소비 확대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용인시는 26일 시청 정책토론실에서 쌀 수입 개방과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쌀 생산 농가를 위해 이동면기업인협의회와 용인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용인백옥RPC)간 3자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찬민 용인시장과 이동면기업인협의회 김윤영 회장, 용인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이사회 이래성 의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이동면기업인협의회는 직원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15개 업체가 백옥쌀을 우선 사용하고 백옥쌀 등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또 용인백옥RPC는 백옥쌀의 원활한 공급에 적극 협조하고, 시는 기업에 백옥쌀 정보 제공 및 홍보 등 행정지원을 통해 백옥쌀 소비를 촉진키로 했다.

이동면 기업인 대표들로 구성된 이동면기업인협의회는 현재 51개 업체가 참여해 상생발전을 도모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찬민 시장은 “지역 기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적극 나서준데 대해 감사를 표한다”며 “이러한 것이 바로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사람들의 용인”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