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욱,문재인 동성애 발언 성소수자 인권단체 반발에“문 후보 사퇴하라 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6 16: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문재인 동성애 발언에 대해 성소수자 인권단체들이 강하게 반발하자 신동욱 총재가 문 후보가 위기에 처했다 진단했다.[사진 출처: 신동욱 트위터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지난 25일 있은 JTBC 대선토론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한 동성애 반대 발언에 대해 성소수자 인권단체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공화당 신동욱 총재가 홍준표 천군만마 얻은 꼴이라 말했다.

이 날 JTBC 대선토론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문재인 후보에게 “군가산점제 동의하십니까?”라고 물었다. 문재인 후보는 “동의하지 않습니다”라고 답했다.

홍준표 후보는 “5ㆍ18가산점은 동의를 하고 군가산점제는 왜 동의를 하지 않으십니까? 젊은이들이 군대에서 고생하고 나왔는데 가산점제 줘야 될 것 아닙니까?”라고 말했다.

문재인 후보는 “군대를 가지 않는 우리 여성들, 우리 남성들 가운데서도 군대 못 가는 분도 있죠. 그런 분들 생각하셔야 되고, 군대 갔다 온 분들은 호봉을 가산해 준다든지 국민연금에서 크레딧을 준다든지 다른 방식으로 보상을 하면 된다고 봅니다”라고 답했다.

홍준표 후보는 “5ㆍ18 유공자는 가산점을 줘도 되고 군대 갔다 온 사람은 가산점 안 주는 게 옳다. 그런 취지네요?”라고 물었다. 문재인 후보는 고개를 끄덕였다.

홍준표 후보는 “군에서 동성애가 굉장히 심합니다. 군 동성애는 국방 전력을 약화시키는 데 어떻습니까?”라고 물었다. 문재인 후보는 “그렇게 생각합니다”라고 답했다.

홍준표 후보는 “동성애 반대하십니까?”라고 물었다. 문재인 후보는 “반대하지요”라고 답했다. 문재인 후보는 “동성애 합법화 찬성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이후 성소수자 인권단체인 '지구지역행동 네트워크'와 '성소수자 차별반대 무지개 행동' 관계자 등 10여명은 이날 문재인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주최로 국회에서 있은 '천군만마 국방안보 1천인 지지선언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후보의 발언이 끝난 직후 “누군가의 존재를 삭제하는 것이 적폐청산인가?”라며 “성소수자 당사자들의 요구에 답을 하라"며 기습시위를 벌였다.

문재인 동성애 발언에 대한 성소수자 인권단체 기습시위에 대해 공화당 신동욱 총재는 26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문재인 성소수자 발언 여파 ‘성소수자 인권단체 기습시위’ 홍준표 천군만마 얻은 꼴이고 ‘문재인 굴러온 표 차버린 꼴’이다”라며 “동성애 합법화 반대로 ‘인권변호사 타이틀 스스로 박탈한 꼴’이다. 성소수자도 사람입니다, 문재인 사과하라는 ‘후보 사퇴하라 꼴’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