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보수정권 역사에 난도질…정권교체 통해 바로잡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6 15: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3일 오후 경기도 군포시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 대한 지지 유세를 벌인 추미애 당 대표가 엄지 손가락을 들어 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아주경제 김위수 기자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겸 상임선대위원장은 26일 "진실의 눈을 가리는 그릇된 역사를 바로잡아야 대한민국의 미래가 열리고, 대한민국의 토대가 튼튼해야 정의롭고 새로운 역사를 반듯하게 놓읗 수 있다"며 정권교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추 위원장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 위치한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린 '역사와 미래위원회' 정책제안식에 참석해 "보수정권은 건국절을 추진하겠다든지 국정역사교과서 편찬을 시도하고 또 위안부 굴욕 합의를 통해 역사에 난도질을 하고 피해자와 유족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겼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당 60년의 역사는 민주주의, 국민주권, 평화를 지키는 것이었기에 지금 민주당도 혼신의 힘 다해 실수없이 하겠다"며 "역사 앞에 당당 할 수 있는 정당이 될 수 있도록, 또 국민 앞에 우뚝 설 수 있는 우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자신했다.

이어 추 위원장은 "정권교체야말로 시대가 주신 소명이고 과제이리라 생각한다"며 "그저 한 정당으로 대통령을 한 번 더 배출하고 권력을 잡겠다는 말이 아니고, 역사를 바로 세우고 민족 혼을 바로 세워 미래의 든든한 정신유산, 건전한 유산을 남기겠다하는 마음가짐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추 위원장이 "저를 보면 누가 보입니까"라고 묻자 참석자들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이름을 연호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