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원샷 단일화? 적폐야합 부패동맹…원샷 독배로 끝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6 1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상임 공동선대위원장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김위수 인턴기자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겸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26일 정치권에서 제기되고 있는 이른바 '원샷 단일화'에 대해 "원샷 독배로 끝나고 말 것"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바른정당 소속 의원들 일부는 유승민 자당 대선후보의 낮은 지지율을 이유로, 유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 간 '3자 단일화'를 제안한 바 있다.

추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제7차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정치권 일각에서는 선거 적폐라 할 색깔론, 지역주의를 들먹이고 있고 이마저도 통하지 않으니 마침내 야합 카드 꺼내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국민의당을 향해 "통일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면서, "박지원 대표는 단일화가 없다고 하지만 손학규 선대위원장은 여지를 두고 있는 듯 하다, 두 개의 입으로 여론의 눈치를 보겠다는 전형적 간보기 정치"라고 지적했다.

이어 "권력욕 때문에 적폐세력과 손을 잡는 행위는 대선 후 공중분해까지 각오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면서 "아무리 급해도 종중의 땅문서까지 도박판에 거는 것은 조상님과 가족에게도 차마 못할 짓 아니겠나"라고 맹비난했다.

안 후보를 향해서도 추 위원장은 "안 후보가 이런 간보기 정치에 동의하신다면 당내 두 개의 목소리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정리해야 한다"면서 "적폐야합 부패동맹에 대한 통일된 담론을 내놓으시는 것이 합당한 도리 아니겠나"라고 비꼬았다.

이해찬 선대위원장 역시 회의에서 "여야가 합당해서 선거를 치른다, 단일화한다는 것은 성립되지 않는 얘기 아닌가"라며 "속으로 그렇게 하고 싶으면서도 못할 것"이라고 추 위원장의 발언을 거들었다.

그는 또 "우리가 그런 사람들과 경쟁중이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 우리의 차별성을 부각시켜야한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