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위성 155억 규모 아리랑 7호 탑재체 장비 개발 계약 수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6 09: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은경 기자 = 위성 제조 및 위성통신단말기 개발 전문기업인 AP위성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주관하는 아리랑위성 7호의 탑재체 장비 개발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AP위성은 2021년 발사 예정인 아리랑위성 7호에 탑재될 기기자료처리장치에 대한 개발을 맡게 된다. 이는 대용량 영상을 실시간으로 압축하고 저장하는 첨단 위성전자장치로, 탑재체의 주요 핵심 부품이다. 계약 금액은 총 154억 9400만원으로, 2016년 매출액의 62.2% 수준이다.

AP위성은 지난 2014년에도 아리랑위성 6호의 데이터링크 시스템 개발에 대한 수주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014년 아리랑 6호 개발 사업 참여에 이어 이번 개발 계약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됐다”며 “이번 수주가 향후 달탐사 사업과 군정찰위성 사업 수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AP위성 류장수 회장은 “AP우주항공과의 합병 이후 이뤄낸 위성 제조 사업의 첫 쾌거”라며 “위성 통신 단말기부터 위성 제조까지, 합병 이후 전문 인력간 시너지 효과를 통해 폭 넓은 위성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게 됐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