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예술원, 황병기·박노경 등 원로회원 음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6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예술원(회장 민경갑, 이하 예술원)은 오는 29일 예술의 전당 IBK챔버홀에서 음악 분과 회원과 객원 연주자 7명이 함께하는 ‘제6회 대한민국예술원 음악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예술원 음악회는 대한민국예술원 회원과 객원 연주자 등 국내 정상의 연주자들이, 음악 분과 회원이 작곡한 창작곡을 비롯해 성악과 첼로 독주, 피아노 2중주곡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협연하는 감동의 음악 한마당으로 꾸며진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이영자 회원 작곡의 ‘열하나의 악기와 산조가야금을 위한 죽음과 정화’를 시작으로 장혜원 회원의 피아노 연주와 소프라노 박노경 회원의 독창 ‘4개의 한국가곡’ 바흐의 무반주 첼로 모음곡, 황병기 회원의 ‘추천사–그네’ 슈베르트 피아노 2중주곡이 관객들을 찾아간다.

특히 예술원은 문화 나눔을 실천하고자 기초수급 가정과 한 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등 문화소외계층 110여 명을 초청해 음악을 향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예술원 측은 "국민에 대한 문화 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등 국민들이 문화융성을 더욱 가깝게 체감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