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대선 토론] 홍준표ㆍ안철수ㆍ유승민 "후보 단일화 생각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5 23: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5일 오후 고양시 일산동구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JTBC·중앙일보·한국정치학회 주최로 열린 2017 제19대 대통령 선거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왼쪽부터),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정의당 심상정 후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가 '3자 후보 단일화'에 반대한다는 뜻을 피력했다.

세 후보는 25일 경기 고양 일산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JTBC·중앙일보-정치학회 공동 주최로 열린 대통령 후보 초청 4차 TV토론회에서 바른정당에서 세 후보 단일화를 제안한 셈인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질문을 받았다. 

이에 유 후보는 "단일화하지 않는다"며 "후보 동의없이 안되는 것은 문 후보도 잘 알 것"이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문 후보는 그 문제에 왜 관심을 갖느냐. 잘못될까봐 그러느냐"고 되묻기도 했다.

안 후보 역시 "그럴 일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저는 집권 후에는 담대한 협치, 연정을 국민께서 보실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을 통해 개혁 할 것"이라며 "선거 전 연대는 없다고 100번도 넘게 말한 것 같다"고 말했다. 

홍 후보도 "그런 것을 왜 물어보느냐. 나는 생각도 없다"면서 "바른정당이 존립이 문제되니까 한번 살아보려고 (후보 단일화 제안)하는 거 아닌가"라며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그러면서 "바른정당이랑 연대하려니까 안한다고 하지 않느냐"며 "안하려면 마음대로 하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심성정 정의당 후보는 "유 후보가 뜻한대로 수구 보수세력을 밀어내고 따뜻하고 건전한 보수를 확실하게 세우는데 유 후보가 주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