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 "북한, 트럼프 임기말까지 핵폭탄 50개 보유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5 18: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3월3일 남중국해에서 기동 중인 칼빈슨호에 정찰 비행임무를 마친 F18전투기가 착륙하는 모습. [사진=AP=연합 ]


아주경제 윤은숙 기자=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대북 압박의 강도와 속도를 높이는 이유가 북한의 핵 기술의 급성장 때문이는 분석이 나왔다. 

뉴욕타임스(NYT)는 트럼프 정부는 점점 더 많은 전문가들과 정보기관들의 보고를 종합한 결과 북한이 6∼7주 내에 핵폭탄을 하나씩 만들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면서 보다 적극적인 북핵 문제 대처에 나섰다는 것이다. 

미국의 전 정권들들 역시 북한의 핵개발에 대해 우려하기는 했지만, 군사적 충돌이나 전면적인 갈등으로까지 비화될 필요는 없다고 판단해왔다. 

그러나 이처럼 미국이 북한의 기술 개발에 대해 무관심해 있던 사이 북의 기술 발전은 가속화했다고 NYT는 지적했다. 이대로 간다면 북한은 트럼프 대통령의 임기 말까지 파키스탄이 보유한 핵무기의 절반가량인 50기의 핵무기를 보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신문은 전했다. 

현재 북한의 기술로는 이미 주한미군이 배치된 한국과 일본을 위협할 수는 있으나, 미국 본토를 타격할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기술은 아직 갖추지 못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그러나 북한의 무기  기술 개발이 지속화하면 미국 본토 능력을 갖추는 것도 불가능하지만을 않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인용해 NYT는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