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계,홍준표 돼지발정제 논란에“대통령으로서 자질과 자격 없으므로 당장 사퇴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5 16: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준표, '유류세 정책 발표 위해 입장'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유류세 관련 공약을 발표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홍 후보는 "2천cc 미만 전 차량에 대해 유류세를 절반으로 인하하겠다"고 밝혔다. 2017.4.25 scoop@yna.co.kr/2017-04-25 15:49:52/ <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돼지발정제 논란에 대해 여성계가 일제히 홍준표 후보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노동자회, 한국여성민우회 등 주요 여성단체들은 25일 발표한 성명서에서 홍준표 돼지발정제 논란에 대해 “홍 후보의 과거 행위는 성폭력 범죄를 공모한 것으로 명백하고도 심각한 범죄행위이다”라며 “범죄 행위를 젊은 시절의 ‘치기’이자 ‘추억’인 것처럼 아무렇지 않게 자서전에 기록한 그의 젠더감수성은 절망스러운 수준이다. 이 일이 논란이 된 후 보여준 홍 후보와 대선캠프의 대응과 태도 또한 실망스럽기 그지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홍준표 돼지발정제 논란에 대해 “사건이 벌어졌던 1970년대나 지금이나 각종 성폭력 범죄가 만연한 사회에서 여성들의 일상은 불안하기만 하다”며 “각종 범죄로 이어지는 여성혐오 발언들이 ‘농담’으로 치부되고, 단톡방에서는 성적대상화된 여성들이 희롱당하며, 수많은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매일 밤 실제 강간모의가 벌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홍준표 돼지발정제 논란에 대해 “대통령은 이러한 젠더폭력 현실을 제대로 인식하고 이를 해결해야만 하는 자리이다. 대통령을 비롯해 공적 조직 전체가 젠더감수성을 높여 젠더폭력 방지를 위한 정책을 실현해야 한다”며 “성폭력 해소는 이 사회의 부정의를 척결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국가적 과제이며, 당면한 시대의 과제이다. 성폭력에 대한 저열한 인식 수준은 성폭력을 재생산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대통령 후보의 '젠더감수성'은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상황에서 홍 후보의 성폭력 범죄에 대한 상식 이하의 태도는 유권자들을 분노케 하고 있다. 홍 후보는 대통령으로서 자질과 자격이 없으므로 대선 후보에서 당장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