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문화재단 발레 아카데미,​ 도정임·김길용·김인희 등 자문위원으로 위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5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마포문화재단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24일 마포아트센터에서 '마포아트센터 발레 아카데미' 자문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마포아트센터 발레 아카데미'는 영유아부터 노년층까지 전 세대를 대상으로 하며, 발레를 처음 접하는 사람부터 꾸준히 해 온 사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숙련도의 수강생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18개 강좌를 세분화해 설계했다.

마포문화재단은 이날 ▲한국발레협회장 도정임 ▲전문무용수지원센터장 박인자 ▲전 국립발레단장 최태지 ▲서울발레시어터 단장 김인희 ▲와이즈발레단장 김길용 등 총 5인의 무용계 전문가를 운영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운영자문위원은 오는 6월 오픈하는 '마포아트센터 발레 아카데미'가 발레 실기에서 더 나아가 감상, 이론 등을 포괄하는 보다 전문적인 아카데미로 확장해 나가는 데에 중추적인 자문 역할을 맡는다.

행사에 참석한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마포문화재단 발레아카데미와 같이 전문화·차별화 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마포주민들이 품격과 여유가 있는 삶을 향유하고, 나아가 지역의 경쟁력 있는 창의문화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창기 마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국내 무용계 오피니언리더들로 구성된 운영자문위원회의 도움과 꾸준한 주민 대상 수요 조사를 통해 기존의 취미 발레 강좌와 차별화되는 정통성 있는 커리큘럼을 만들어 내겠다”고 발레아카데미 운영 포부를 전했다.

발레아카데미의 세부 프로그램은 5월부터 마포아트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5월 한 달간 접수를 받고 6월에 개강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