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5 12: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월28~30일까지 서울 aT센터서...기장 8경 소개 및 지역특산물 홍보

[사진=기장군]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부산 기장군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삼일간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 청년농부가 이끈다!'라는 주제로 6차산업관, 스마트농업관, 귀농귀촌관, 청년창업관 등 테마별 주제관과 특별강연 및 부대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산과 바다, 농촌과 도시가 어우러진 지역 환경과 도시근교농업의 장점을 살려 귀농에 성공한 기장귀농인을 소개함으로써 귀농귀촌 최적지가 바로 기장군임을 전국에 홍보한다는 데 기장군의 계획이다.
 

기장군 농특산물 모습. [사진=기장군]


또한 기장 8경(달음산, 죽도, 일광해수욕장, 장안사 계곡, 홍연폭포, 소학대, 시랑대, 임랑해수욕장) 소개를 통해 기장군의 문화관광을 홍보하고 버섯, 쪽파, 분화 등의 지역 농산물뿐만 아니라 미역, 다시마, 멸치 등 지역특산물도 전시, 홍보한다.

군 관계자는 "최근 전국적으로 귀농가구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우리지역에서도 귀농인과 대를 이은 젊은 청년농업인을 현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며 귀농귀촌의 열기를 전했다.

또 "귀농은 무엇보다 충분한 정보수집과 교육이 선행돼야 한다"며 "초기의 과도한 시설투자는 자금회수에 어려움이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