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우리 동네 인생나눔교실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5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 이하 예술위원회)와 함께 5월 10일까지 ‘인생나눔교실 자유기획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모집한다.

인생나눔교실은 선배세대(멘토)와 새내기세대(멘티)가 나눔, 소통, 배려 등, 인문 가치와 삶의 지혜를 공유하는 ‘인문 멘토링 사업’으로서, 해마다 인문 소양을 갖춘 은퇴인력 등으로 구성된 250명의 멘토봉사단이 전국의 군인, 청소년·아동 등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해 왔다.

올해 첫 도입하는 ‘인생나눔교실 자유기획사업’은 현재 광역지자체 수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멘토링 참여자의 지역적 범위를 좁혀 기초지자체내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범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멘토링의 분야도 제한을 두지 않고 공모에 참여하는 기관에서 자율적으로 선정해서 신청하도록 했다.

공모에 참여하는 기관은 진로, 결혼 등 인생의 갈림길이나 사춘기 자녀와의 갈등 등 일상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부터 다문화 이주민 혹은 1인 가구, 농촌지역 독거노인 등의 경우까지 각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멘토, 멘티 대상을 발굴해 자유롭게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게 된다.

공모 신청은 5월 10일까지이며, 1차(서류) 심사와 2차(인터뷰) 심사를 거쳐 총 4개의 운영 기관을 선정하고 운영기관마다 5000만 원 내외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예술위원회 누리집(www.ark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사업 취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가 오는 27일 오후 2시 대학로 이음센터 이음홀에서 개최된다. ‘인생나눔교실 자유기획사업’에 관심이 있는 기관과 단체는 모두 인터넷과 전화로 사전에 접수한 후 참여하면 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자유기획사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인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서, 인문정신문화가 국민 생활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관심 있는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