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호 "최순실, 박 전 대통령에게 영재센터 지원 요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4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조득균 기자 = '비선 실세' 최순실씨(61)의 뇌물죄 4차 공판에서 조카 장시호시(38)가 법정 증인으로 나와 "최씨가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 지원을 요청했고, 삼성은 박 전 대통령 요구에 후원금을 지급했다"고 증언했다.

24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최씨의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뇌물 등 4회 공판에서 증인으로 출석한 장씨가 이 같이 주장했다.

이날 장씨 증언에 따르면 최씨는 당시 장씨와 박 전 대통령에게 전달하기 위해 영재센터 관계자 1명을 자택으로 불러 이튿날까지 영재센터 사업계획서를 만들 것을 지시했다.

장씨는 "2015년 초쯤 최씨가 은퇴한 동계스포츠 메달리스트를 모아 단체를 구성하고,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과 연계해 정부나 기업으로부터 지원받겠다는 구상을 했다"고도 밝혔다.

아울러 장씨는 박 전 대통령과 대기업 총수들의 면담이 진행된 2015년 7월 24일 포스트잇을 찾아오라는 최씨의 지시에 따라 최씨 집 안방에 들어갔다가 책상에 놓인 A4 용지 크기의 서류를 발견했다.

그 서류에는 '김승연 한화' '정몽구 현대자동차'등 대기업 총수들의 이름이 적혀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특검은 "당시 대기업 총수들의 면담이 있었고 정몽구 현대자동차 회장의 면담 시간도 장씨의 기억과 일치한다"면서 "최씨가 대통령과 대기업 총수들의 면담 일정과 현안을 미리 받아서 파악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