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슐랭 3스타 셰프들,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에 비법 전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4 15: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28일 ‘맛있는 제주만들기’ 4&7호점 ‘보말과 풍경’ 방문·신메뉴 공개

호텔신라는 오는 28일 미쉐린 3스타 셰프인 프랑스의 엠마누엘 르노(Emmanuel Renaut) 셰프(사진 왼쪽)와 네덜란드의 야콥 쟝 보어마(Jacob Jan Boerma) 셰프가 '맛있는 제주만들기' 4&7호점 '보말과 풍경'을 방문, 요리 비법을 전수한다고 24일 밝혔다.[사진=호텔신라 제공]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호텔신라(대표이사 이부진)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에 미쉐린(Michelin·불어로 미슐랭) 3스타 셰프들이 뜬다.

호텔신라는 오는 28일 미쉐린 3스타 셰프인 프랑스의 엠마누엘 르노(Emmanuel Renaut) 셰프와 네덜란드의 야콥 쟝 보어마(Jacob Jan Boerma) 셰프가 '맛있는 제주만들기' 4&7호점 '보말과 풍경'을 방문, 요리 비법을 전수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만남은 ‘서울 푸드 페스티벌(4월28~5월5일)’ 행사의 일환으로 제주도 방문을 준비하던 두 셰프가 호텔신라의 사회공헌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를 전해 듣고 “직접 가보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성사됐다.

엠마누엘 르노 셰프는 ‘프랑스 최고 장인(Meilleur Ouvrier de France)’ 자격을 보유한 세계적인 미쉐린 3스타 셰프로, 프렌치 요리의 대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야콥 장 보어마 셰프는 네덜란드의 미쉐린 3스타 세프로 유럽의 식재료 박사, 완벽주의자 셰프로 불리며 제철 식재료의 맛을 잘 살려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들 셰프가 찾을 예정인 ‘보말과 풍경’은 지난해 5월, 맛있는 제주 만들기 식당 4호점과 7호점을 통합해 4&7호점으로 새롭게 재개장한 곳으로, 제주 고유 식재료인 보말과 흑돼지를 주로 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영업주 박미희 씨와 ‘맛있는 제주만들기’를 담당하는 제주신라호텔 박영준 셰프가 4&7호점 대표 메뉴인 보말죽과 보말칼국수를 선보이면, 미쉐린 셰프들은 조리 과정을 지켜보고 시식한 뒤, 시식평과 메뉴 개선을 위한 조언을 할 예정이다.

특히 두 셰프들은 이 자리에서 보말을 활용한 신 메뉴 레시피를 제공하고 직접 시연하는 시간도 있다.

신 메뉴는4&7호점 인근에 제주영어교육도시가 있는 점을 고려해 외국인 입맛에 맞춘 ‘보말 리소토’가 될 예정으로 제주 고유 식재료가 미쉐린 스타들의 손에서 어떻게 재탄생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타 셰프의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 방문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14년 서울신라호텔에서 중식 조리 자문을 맡고 있는 국내 최고의 중식 요리 전문가 후덕죽 자문이 2호점인 중국요릿집 ‘동동차이나’를 찾아 음식을 직접 맛보고 중식 요리 비법을 전수한 바 있다.

2호점 ‘동동차이나’는 안정적인 매출을 보이며 최근 매장을 23석에서 84석으로 확장해 성황리 영업 중이다.

한편 호텔신라의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관광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 자영업자들에게는 재기의 발판을 제공하는 취지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현재 17호점까지 재개장해 제주도 동서남북에 최소한 곳 이상 위치, 제주도민들은 물론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매출이크게 늘고 있다.

2015년에는 자원봉사자의 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 선정된18호점 ‘황제매운해물짬뽕’은 오는 6월 재개장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