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 대선’ 코앞, 소상공인 뿔났다… 중기 공약 한부분 존재 ‘비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4 15: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7년도 제1차 소상공인연합회 지역 대표자 회의’가 열리고 있는 모습.[사진= 소상공인연합회 제공]


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장미 대선’을 앞두고 소상공인들이 대선 주자들의 관심과 정책이 부실하다고 지적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최근 연합회 대전 사무실에서 ‘2017년도 제1차 소상공인연합회 지역 대표자 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은 불만을 토로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의에선 중소기업 정책과 소상공인 정책이 근원적으로 다른 차원에서 고민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후보의 소상공인 정책이 중소기업 공약의 한 부분으로만 존재하고 있다는 점이 지적됐다.

또한 그마저도 대부분 전통시장 지원에 집중돼 있고, 구체적인 로드맵은 빠져있어 실질적인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책은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에 연합회는 전국 순회 소통투어를 통해 다듬어진 ‘차기정부 소상공인 10대 정책과제’가 차기정부에서 분명히 시행돼야 한다는 것에 뜻을 모으고, 지역에서부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각 지역 공약이행평가단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 대선주자들의 소상공인 공약을 평가하고 미진한 부분 등을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소상공인봉사단 활동도 전국적으로 펼쳐나가, 소상공인들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체로 당당히 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각 대선주자들에게 요구한 소상공인 정책을 면밀히 검토해 ‘대세’나 ‘이념’에 휩쓸리지 않고 실효성 높은 정책을 제시하는 후보에게 전국 소상공인들의 지지와 성원을 한데 모으기로 결의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소상공인 유권자 선언’도 체택했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얼마 남지 않은 대선기간 이지만, 이번 선거가 치열한 정책 대결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열어가는 계기가 되도록 소상공인들이 앞서나가자”며 “소상공인 정책과 공약에 대한 구체적인 입장을 각 후보들이 진정성 있게 제시할 수 있도록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