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구, 숲의 도시 안산 알리기 본격 행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4 11: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청 전경]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문종화)가 전국 최고 도심녹지율을 자랑하는 ‘숲의 도시 안산’을 전국에 알리기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상록구는 오는 27, 29일 홍성·청양군의 안산 방문을 시작으로 ‘숲의 도시 안산’을 알리기 위한 타지자체 벤치마킹 유치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구는 올해 1월 전국 지자체에 ‘상록구 방문협조’ 공문발송과 함께 전 직원이 직접 지자체에 전화를 걸어 시 방문을 적극 홍보했다. 그  첫 성과로 이달 27일 홍성군 청소과 직원들과, 29일 청양군 농사랑협의회 등이 안산을 방문한다.

방문단은 갈대습지공원과 문화광장, 대부도 해솔길 등 도시 숲 외에도 세월호의 아픔을 간직한 화랑유원지 정부합동 분향소를 방문하여 희생자의 넋을 위로할 계획이다.

또 구는 안산환경재단과 연계, 전문 해설사를 배치, 도시 숲 안내를 돕고 기타 주요 관광지 안내와 그랑꼬또(와인) 등 지역 특산품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문종화 상록구청장은 “적극적인 벤치마킹 유치활동을 통해 향후 10월까지 약 67개의 지자체에서 안산을 방문 할 예정”이라며 “외부지역 손님들의 안산 방문을 통해 숲의 도시 안산의 이미지를 전국에 알릴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