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ICT융합제품 시험‧컨설팅 지원 46종으로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4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ICT융합 신제품을 빠른 시간내에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를 통해 국제표준 적합성 평가시험 지원과 인증 컨설팅 서비스 등을 확대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의 와이파이(Wi-Fi) 등 근거리 무선통신, 헬스케어, 스마트카 등 ICT융합분야의 43종에 대한 지원 서비스 외에 올해부터는 블루투스 5.0, Wi-Fi location, WiGig를 추가해 46종으로 지원 서비스를 확대한다.

국제표준 적합성 시험지원, 컨설팅 등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차세대방송통신기술지원센터’에서 온라인 서비스 신청을 통해 무료로 시험지원, 애로기술지원, 개발기획 컨설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은 TTA의 국제표준 적합성 시험지원 등을 통해 개발기간을 단축하고, 인증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어 글로벌 시장에 선제적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주 미래부 강성주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지능정보화시대에는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내 기업들이 빠르고 효과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