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중국학 전공 대학생들, 중국인 위한 부산관광 상품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4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른쪽부터 김환진 씨, 이동욱 ㈜아주월드투어 대표, 강동현, 송먀오 씨가 관광상품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부경대]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부경대 중국학과 학생들이 '동부산 인생 샷 투어'라는 관광상품을 개발해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24일 부경대에 따르며 이 대학 대학특성화사업단인 동아시아 환동해지역과 동남권역 연계 MICE 인재양성 사업단(단장 손동주) 소속 중국학과 김환진(25·4학년), 강동현(27‧4학년), 송먀오(24‧3학년) 등 3명의 학생들은 부산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관광상품을 직접 개발해 ㈜아주월드투어(부산 해운대구 우동)와 함께 공동 운영키로 했다.

이 사업단의 목표는 관광을 비롯 국제회의, 전시회 같은 부산의 MICE산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 것.

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발된 이 관광상품은 부산도시철도 1호선 남포역에서 오전 9시에 출발, 송정해수욕장 → 해동용궁사 → 동부산아울렛 → 기장 죽성성당 → 해운대 더베이 등을 거쳐 같은 날 오후 8시에 다시 남포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학생들은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부산의 탁 트인 바다와 화려한 도시풍경을 조화롭게 보여주기 위해 송정 아침 바다, 해안과 어우러진 독특한 사찰풍경, 아울렛에서의 쇼핑과 식사, 이국적인 죽성 성당과 아기자기한 벽화를 볼 수 있는 두호마을, 마린시티의 마천루 야경과 함께 ‘치맥’(치킨과 맥주)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1인당 참가비용은 7만9000원.

관광상품의 개발은 물론 관광 안내도 학생들이 직접 맡는다.

김환진 씨는 "MICE산업의 기초부터 착실히 배운다는 각오로 관광상품 운영과 관광안내에 정성을 다해 경험도 쌓고 중국인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학을 전공하고 있는 만큼 중국인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어 사드 배치문제와 관련 줄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 부산 유치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