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욱 "안철수 갑철수 아니라 '깝철수 꼴'…문재인 주적도 부끄럽지만 철부지 어린왕 더 위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4 0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신동욱 총재 트위터]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에 대해 언급했다. 

24일 신동욱 총재는 자신의 트위터에 "안철수 갑철수 아니라 ‘깝(꼴값)철수 꼴’이다. 문재인 주적도 부끄럽고 위험하지만 철부지 어린왕은 더 위험하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수렴청정으로 망한 제국이 한둘이 아니다. 역사는 반복이고 교훈이다. 홍준표 사퇴촉구 아니라 셀프사퇴 가능성 보인 꼴이다"라는 글을 올렸다.

지난 23일 '제3차 대선후보 TV토론회'에서 안철수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의 '주간정세 및 대응방안'이라는 비공개 문건에 대해 언급했다. 당시 문건에는 '안철수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 공세 지침에는 '안철수 깨끗한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까 갑철수'라는 문건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안철수 후보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제가 갑철수냐, 안철수냐"고 질문을 던졌다. 이에 문재인 후보가 "무슨 이야기인지…"라며 질문에 대한 파악을 못하자, 안철수 후보는 또다시 "갑철수냐, 안철수냐"고 질문했다.
이어 안철수 후보는 "문 후보에게 질문하겠다. 제가 MB아바타입니까"라고 거듭 묻자, 문재인 후보는 "항간에 그런 말들이 있다. 방금 안 후보가 말한 걸 제 입으로 한 번도 올린 적이 없다. 떠도는 말을 가지고 (질문을) 하니까 달리 말할 방법이 없다"고 대답했다.
그럼에도 안철수 후보는 "지난 대선 때 제가 양보를 했다. 이명박 정권 연장은 안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런데도 내가 MB 아바타냐"냐고 거듭 물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