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오락가락" 洪 공격에 "가짜뉴스 만드나" 반발…TV토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3 22: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劉 "박지원 평양대사 사실인가", 安 "그만 좀 괴롭혀라"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김동현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23일 TV토론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와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 등 범보수 진영 후보들과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입장 변경 및 집권시 박지원 대표 역할 등을 놓고 설전을 벌였다.

안 후보는 이날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로 KBS 스튜디오에서 열린 5개 주요정당 대선후보 초청 토론에서 먼저 홍 후보를 향해 "한국당은 박근혜 정부 실패에 가장 큰 책임이 있다. 원천적으로 후보를 낼 자격이 없는 정당이고, 자서전에서 성폭력 모의를 밝힌 것도 용서할 수 없다"며 홍 후보 사퇴를 촉구했다.

그러자 홍 후보는 "제가 사퇴하는 게 안 후보에게 많이 도움이 되나"라고 받아넘겼다.

그러면서 홍 후보는 안 후보를 향해 "지도자는 줏대가 있어야 한다. 사드 배치, 개성공단 중단, 햇볕정책, 촛불집회 참석 및 독려 갖고 또 왔다 갔다 했다"며 "지도자는 소신이 뚜렷해야 하는데 오락가락하니까 국민이 신뢰하질 않는다"고 역공을 가했다.

이에 안 후보는 "저는 일단 사퇴하라고 말씀을 드렸다. 그러니까 저는 얼굴을 보지 않고 말씀드리겠다"며 등을 돌렸다.

그러면서 그는 "국익을 최우선으로 해서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게 지도자 아닌가. 설령 욕을 먹는 한이 있어도 국가를 위한 일은 해야 한다"며 "아까 네 가지 중에서도 절반은 일부 말만 따온 말장난이다. 그거야말로 네거티브고 대통령 후보께서 그렇게 가짜뉴스를 카드로 만들 일이 아니다"라고 맞받아쳤다.

이에 홍 후보가 "사드 배치 당론을 변경했느냐"라고 묻자 안 후보는 "오늘 사실상 변경했다"고 답했다.

지켜보던 유 후보가 나서서 "유세 때 박지원 대표가 '나는 안 후보가 대통령 되면 초대 평양 대사가 될 것이라고 했고 유성엽 의원은 장관이 될 것'이라고 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안 후보는 "그만 좀 괴롭히십시오. 조금 전에 본인은 제가 당선되고 집권하게 되면 어떤 공직도 맡지 않겠다고 선언했다"고 반박했다.

유 후보가 "초대 평양 대사 얘기는 전혀 없이 박 대표 혼자 저러는 것이냐"고 거듭 묻자 안 후보는 "유세 중 아닌가. 실망이다. 다 내려놓은 분에게 어떻게 그럴 수 있느냐"라고 반박했다.

그러자 유 후보는 "임명직 안 맡겠다는 것은 대선 전에 상투적으로 해보는 것 얘기"라고 지적하자 "바른정당, 민주당에선 누가 했느냐. 전례가 없다"고 다시 맞받아쳤다.

ljungberg@yna.co.kr

(끝)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