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어드바이저 2차 테스트베드 20곳 신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1 1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서동욱 기자 =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운영 사무국을 맡고 있는 코스콤은 21일 증권·은행사 등 총 20개사가 2차 테스트베드 참여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코스콤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이날까지 로보어드바이저 2차 테스트베드 참여 신청을 받은 결과 ▲증권사 4곳 ▲은행 1곳 ▲전업자문사 7곳 ▲자문․일임 미등록사(로보어드바이저 업체) 8곳이 참여했다.

이 중 증권·은행 등과의 컨소시움은 2곳이며, 총 20개사에서 22개의 알고리즘이 접수됐다.

코스콤은 앞서 지난달 10일 ‘제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설명회’를 열고 ▲테스트베드 참여 자격조건 ▲알고리즘 조건 ▲심사프로세스 소개 ▲참여신청 절차를 비롯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한 바 있다.

이들 신청 알고리즘에 대해 24일부터 한 달 간 서면 및 업체별 현장 방문심사를 실시한다. 또 11월까지 6개월 간 ▲안정추구형 ▲위험중립형 ▲적극투자형 등 3가지 포트폴리오에 대해 실제 시장에서의 운용사항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이번 심사는 다계좌 운용능력 및 리밸런싱 내역 점검 등 포트폴리오 운용심사와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의 대고객 전달체계 안정성․보안성 심사로 진행된다. 올 11월 민간심의위원회 최종심의를 거쳐 테스트베트 통과 알고리즘을 발표할 계획이다.

각 포트폴리오의 운용현황은 코스콤 테스트베드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본심사가 끝난 1차 신청 알고리즘에 대해서는 오는 27일 최종심의위원회를 개최한다.

한편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는 금융위원회의 자산관리서비스 대중화를 위한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일임서비스 추진 정책에 따라 관련 서비스의 신뢰성 및 안정성 확인을 위해 코스콤이 운영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