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이의신청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1 16: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양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양주시는 지난 1월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및 공동주택가격에 대한 열람 및 이의신청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개별주택가격은 올 1월 1일을 기준으로 토지와 건물을 포함해 산정됐으며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 국세와 재산세, 취득세 지방세의 과세자료가 된다.

열람방법은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이 양주시 홈페이지 및 세정과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적정 가격을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제출(방문 ․ 우편 ․ FAX 모두 가능)하거나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0애서)접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의견서가 제출된 주택에 대해 비교표준주택 선정과 가격산정의 적정여부 등을 재조사해 한국감정원 검증과 양주시 부동산 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 가격을 7월초에 이의신청자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또한,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하는 관내 공동주택가격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및 시청 세정과에서 열람 및 의견제출 접수가 가능하며, 세정과로 접수된 공동주택가격 의견신청서는 한국감정원(경기의정부지사)에 송부할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주택가격은 향후 재산세와 종부세 등 조세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열람 및 이의신청 절차에 참여해 주길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