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전국고등학생 디자인·미술 실기대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1 15: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개최참가접수 5월 10일까지 … 21일 대회

지난해 5월22일 열린 제9회 동아대학교 전국고등학생 디자인·미술 실기대회 참가자들이 작품을 그리고 있다.[사진=동아대]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동아대가 다음 달 21일 오전 9시 하단동 승학캠퍼스에서 '제10회 전국고등학생 디자인·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인터넷 접수를 시작해 다음달 10일 마감한다고 대학 측은 밝혔다.

동아대 예술체육대학과 월간 아트앤디자인이 주관하는 이 대회는 신입생 입학전형을 다양화하고 예술세계를 창조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육성해 미대 입시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참가부문은 정물소묘, 발상과 표현, 사고의 전환, 기초디자인, 정물 수묵담채화, 정물 수채화, 소조로 나뉘며 ‘인물두상’으로 주제가 정해진 소조 부문 외에는 모두 당일추첨으로 내용이 결정된다. 참가자들은 5시간 내에 작품을 완성해야 하고, 심사는 고등1부(1~2학년)와 고등2부(3학년·졸업생 및 동등 학력 소지자)로 구분해 이루어진다.

심사결과는 6월 중 발표되며, 대상인 총장상 1명에게 상패 및 부상과 3년 이내 동아대 입학 시 등록금 2년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금상인 부총장상 1명에게는 등록금 1년 면제, 은상(학장상) 각 부문별 1명에게는 1학기 등록금 면제 등이 수여된다. 특별상 이상 수상자의 작품은 동아대 예술체육대학과 월간 아트앤디자인 홈페이지 및 지면에 전시될 예정이다.

동아대는 10회 째 개최하고 있는 이 대회로 우수한 신입생을 적극 유치하고 있다.

현재 동아대 미술학과 1학년에 재학 중인 지난해 대상 수상자 이다희 학생은 "동아대 입학을 목표로 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두어 무척 기뻤다. 입학해서 수업을 듣고 과제를 하며 실력을 다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참가신청은 월간 아트앤디자인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