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사드보복 장기화 대응책 마련...'민생행보' 가속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1 14: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신혜 기자 =중국의 사드 보복이 장기화 되면서 부산 지역 경제의 피해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서병수 부산시장은 경제 피해 복구를 위해 관광업계, 크루즈산업, 수출기업 등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현장위주의 행정을 펴기로 했다.

부산시는 그동안 크루즈 입항취소, 수출기업 피해 등 중국의 사드 보복에 따른 피해 최소화를 위해 앞서 지난달 피해업체 중심의 특례보증 350억원 지원과 중국을 탈피한 수출·관광관련 시장 다변화 방안 등 다양한 대책들을 내 놓은 바 있다.

부산항만공사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현재까지 부산항으로 입항이 취소된 크루즈는 모두 97회로 관광객 30만명 가량이 부산을 찾지 못한 것으로 추정되는 등 사드로 인한 지역경제는 여전히 어려운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우선 시는 오는 22일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를 통해 입항하는 이스라엘 관광객을 대상으로 일일 관광해설사로 나선다.

또한, 수영팔도시장 탐방을 시작으로 수영사적공원, 복합문화공간인 구(舊) 고려제강 공장의 F1963까지 서시장이 직접 외국 관광객을 안내한다. 내달 2일에는 용두산공원, 보수동 책방골목 등 원도심의 관광 현장을 체크하고 5월 17일에는 다음 달 개통 예정인 송도 해상 케이블카 현장을 점검하고 감천문화마을 등을 돌며 관광객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한다.

이 밖에 부산의 글로벌 수출 스타기업, 스타트 기업 등 젊은 수출기업인들과의 소통을 위해 가칭 '100인의 청춘무역인 소통광장'을 5월 23일에 개최한다.

서시장을 비롯해 부산중기청장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꿈을 가진 청년 수출기업인과 부산 수출의 미래와 방향을 공유한다.

또한 지난 4월 12일 타이완 타이페이에서 크루즈 시장 다변화를 위한 "한일 공동 타이완 크루즈 관광 설명회" 개최에 이어, 5월에는 부산항을 (준)모항으로 하는 선사 및 여행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Fly&Cruise 상품 공동개발 등 부산을 명실상부한 크루즈 모항도시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부산 경제의 활력을 위해서라면 어디든지 달려갈 준비가 되어 있다"면서 "앞으로도 부산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시민들과 함께 부산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