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웹툰으로 창작인력 저변 확대와 재능 발굴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1 09: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년 연속 웹툰 창작체험관 운영기관 지정.. 프로그램 다양화

▲지난해 웹툰 교육 장면[사진제공=보령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보령시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한 `2017 웹툰 창작체험관 운영기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웹툰 작가로의 꿈을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지난해 6월 평생학습관 개관과 동시에 5월 웹툰창작체험관 운영기관 지정으로 아동․청소년이 이용할 수 있는 웹툰 창작 및 체험의 장을 마련, 적성을 계발하고 진로를 체험하며,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왔다.

 시는 올해 정규강좌 50회, 체험강좌 10회, 특별강좌 2회로 더욱 풍성하고 알찬 과정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웹툰사업의 전망 및 제작 등 기초 교육은 물론이고,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와 연계 체험강좌를 진행하며, 특별강좌로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해 웹툰 작가를 초청, 토크콘서트도 개최하는 등 지역의 아동․청소년들의 웹툰 체험과 창작 기회 제공으로 상대적 교육박탈감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와 흥미, 정서적 안정감과 함께 만화박물관 관람을 통한 진로체험은 물론, 창의․인성 발달의 교육적 효과 또한 높인다는 복안이다.

 김호원 교육체육과장은 “지난해 첫 운영한 웹툰 교육이 청소년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입문 과정이 됨은 물론, 진로 다양성의 기회를 제공해 왔고, 성인들에게는 건전한 취미 활동 영역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올해에도 웹툰을 통해 창작인력의 저변 확대와 재능 발굴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