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강성귀족노조, 기업 해외로 내몰고 청년실업 만들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9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CEO 혁신포럼에 참석 후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과 얘기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아주경제 이정주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19일 “국내의 강성귀족노조가 기업 해외로 내몰고 청년실업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CEO혁신포럼에 참석해 “한국을 좌편향으로 만들고 기업을 해외로 내몰고 청년실업을 가져 온 것은 강성귀족노조 때문”이라며 “경남지사 시절 진주의료원 노조에 대항해 공기업도 패악을 부리면 문을 닫는다는 걸 보여줬다”고 말했다.

또 “작년 해외에 투자한 중소기업 금액이 6조4000억원이 넘었다는 보도를 봤다”며 “이렇게 중소기업이 해외에 나가는 이유는 대기업의 협력 업체로서 따라갈 수 밖에 없는 환경”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기업이 해외로 나가는 가장 큰 이유는 강성귀족노조 때문”이라며 “이 나라 근로자의 3%도 안 되는 민주노총 일부 귀족노조 때문에 대기업이 국내투자를 회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후보는 “이런 민노총 및 전교조 문제는 정치권에서는 금기 사항”이라며 “이런 문제를 건드리면 정치생명이 끝나기 때문에 사실상 금기사항이지만 저는 할 말은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지 않으려는 자와 이기려는 자가 붙으면 이기려는 자가 이긴다고 (이전 강연에서)교수님이 말했다”며 “이번 대선에도 그렇게 적용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