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현 폭로에 김진애 전 의원 "朴, 손석희 자르라 압력…대통령 할 짓이냐" 분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9 0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홍석현 전 중앙일보·JTBC 회장이 외압에 대해 폭로하자 김진애 전 의원(민주통합당 시절 비례대표)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비난했다.

18일 김진애 전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손석희뉴스룸이 오늘따라 달리 보입니다. 박근혜가 이재용에게 손석희 자르라고 두 차례 압력을 가했다는 홍석현의 증언이 있었습니다. 휴우~ 대통령이 할 짓입니까?"라는 글을 게재했다.

지난 16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JTBC 외압의 실체, 이제는 말할 수 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홍석현 전 회장은 JTBC 손석희 보도부문 사장에 대해 "자기 관리가 철저하다. 그렇기 때문에 하고 싶은 말을 당당히 할 수 있다. 그래서 편집권을 맡기고 민주적 리더십을 발휘해달라고 부탁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홍석현 전 회장은 "제가 받았던 구체적인 외압이 한 5번에서 6번은 되고요. 그중에 대통령으로부터 두 번이 있었습니다. 그건 뭐 이번에 처음 밝히는 겁니다. 그런 외압을 받아서 (손석희) 앵커를 교체한다는 건 제 자존심이 용서하지 않았고 21세기에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제가 외압을 견뎌낼 수 있었다. 손석희 JTBC 보도부문 사장에 대한 교체 압력이 있었다"고 폭로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