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의 명물 길거리 음식 사라지나..불법 노점상 강력 단속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8 1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이 클릭 아트]


아주경제 윤세미 기자 = 이제 태국 수도 방콕에서 길거리 음식을 보지 못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AFP 등 외신에 따르면 태국 방콕 시(市) 당국은 도시의 질서와 청결을 위해 올해 말까지 방콕 도로에서 불법 노점을 모두 몰아내기로 했다.  

당국은 "옷, 짝퉁 제품, 음식 등을 파는 불법 좌판과 노점은 방콕 시내 주요 도로에서 전부 제거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당국은 "그들은 너무나 오랫동안 포장 도로를 점거해왔고 우리는 이미 그들에게 합법적으로 시장에서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 더 이상은 방치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방콕 시는 수 천개의 노점들이 방콕의 길을 어지럽히고 인도를 가로막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번 명령이 방콕의 50개 구역에 모두 적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관광지인 야와랏과 카오산로드도 포함된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방콕의 명물인 길거리 음식이 사라지는 것에 대한 지적도 나온다. 한달 전만 해도 미국 CNN은 길거리 음식의 천국으로 2년 연속 방콕을 1위에 꼽았다. CNN은 "아침 점심 저녁까지 하루 세 끼를 책임지는 방콕의 길거리 음식을 먹지 않고는 않고는 배길 수 없다"고 평가한 바 있다. 

방콕의 여행사를 운영하는 치완 부완나팍은 AFP은 "방콕의 모든 노점상을 치워버린다면 방콕의 문화를 지우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노점상 단속이 방콕 경제에 악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우려도 있다. 노점상이 사라질 경우 많은 시민들의 생계가 막막해지고 관광객들도 줄어들 수 있다는 지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