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 “어려운 결단에 감사…경영정상화로 보답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8 15: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사진제공=대우조선해양]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이 채무재조정에 동의해준 투자자들에게 경영 정상화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18일 오후 3시 정 사장은 마지막 5차 사채권자집회가 99.61%의 압도적인 찬성을 기록하며, 채무재조정 절차가 마무리되자 발표문을 내고 “이번 결정이 투자자 여러분과 회사, 국가경제를 위해서 진정 잘한 결정이었다고 생각하실 수 있도록 분골쇄신의 노력을 기울여 조속히 경영정상화를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저희는 여러분의 결정에 보답하기 위해 먼저 올해 선주에게 인도해야 할 선박, 해양공사에 대해 차질 없이 건조하겠다”라며 “지금까지 쌓아온 조선해양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원가경쟁력을 높여 신규 수주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어떠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자구계획을 철저히 준수하고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흑자로 전환해 최근 3년간 이어져온 실적 악화 기조에서 반드시 벗어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 일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궁극적으로는 작지만 외풍에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회사로 거듭나겠다”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이번에 출자전환해 주신 주식의 가치를 높여 조금이라도 회수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채무재조정 과정에서 지적된 과오들을 경영정상화로 보답하겠다는 약속도 잊지 않았다. 정 사장은 “저를 포함한 대우조선해양 임직원 모두는 이번이 저희에게 주어진 마지막 기회임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라며 “이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저희 임직원 모두는 뼈를 깎는 노력을 경주하면서 경영정상화를 위한 발걸음을 한 걸음씩 내딛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