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꽃게잡이 어선 침몰, 승선원 전원 구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6 22: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6일 전복사고 대해 조사하려고 어선을 경비함정에 접안시킨 장면[사진제공=군산해경]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꽃게잡이 어선이 배가 침수되면서 뒤집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군산해양경비안전서는 “16일 오후 2시 57분께 전북 군산시 옥도면 어청도 남서쪽 52㎞ 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69톤급 안강망 어선(태안선적, 승선원 8명, 선장 정씨, 46년생)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전복된 어선은 14일 태안 신지도항을 출항해 사고 지점에서 꽃게조업을 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선장 정씨는 그물을 끌어올리던 중 배가 왼쪽으로 기울어진 것을 확인하고 어선을 살펴보자, 배 아래쪽 창고에서 바닷물이 들어차는 것을 발견했다.

 선장과 선원은 바닷물을 외부로 내보내려 노력했지만 배는 급격하게 뒤집혀 타고 있던 선장과 선원 모두 배를 버리고 탈출했다고 해경에 진술했다.

 선장 정씨는 탈출 직전, 약 4㎞ 떨어진 곳에서 조업 중인 다른 어선(44톤급 안강망, 선장 안씨 53년생)에 구조요청을 했다.

 구조신호를 받은 어선은 조업을 멈추고 긴급하게 현장에 도착해 물에 빠져있던 선장과 선원 총 8명 모두를 구조했다.

 신고를 접수한 해경은 사고지점으로 경비함을 급파해 어선에서 구조된 선장과 선원을 경비함으로 옮겨 태우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에 있다.

 한편, 전복된 선박은 사고지점에서 침몰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