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협회-SCI평가정보, 중소무역업체에 해외기업 신용 정보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3 17: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명진 한국수입협회 회장(왼쪽)과 조강직 SCI평가정보 대표이사가 13일 오전 협회 회의실에서 중소 무역협체 업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수입협회 제공]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한국수입협회(회장 신명진)는 13일 오전 협회 회의실에서 SCI평가정보(대표 조강직)와 중소 무역업체의 업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명진 수입협회 회장과 조강직 SCI평가정보 대표는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 무역업체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해 다양한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신 회장은 “중소 무역업체들은 해외 기업에 대한 신용평가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생략하는 경우가 있다”면서 “자칫 신용이 불량한 해외업체와 거래시 대금 결제 문제, 제품 불량 등으로 이어져 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SCI평가정보에서 제공하는 해외기업 신용조사, 채권추심 등의 서비스를 중소 무역업체들이 할인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조 대표도 “수입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 무역업체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SCI평가정보의 서비스들이 중소 무역업체의 원활한 비즈니스를 지원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