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올해도 국제 NGO와 청소년 진로교육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3 17: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2015년부터 교육기부 국제 NGO인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진행하는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올해에도 이어나간다.

이를 위해 5만불의 스타벅스 재단 기금을 협력 NGO인 JA 코리아에 전달하며 교육 교재 제작과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주요 도시 소재의 일반 및 특성화 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스타벅스 임직원들이 멘토로 나서서 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 실무적인 진로 설계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진로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졸업 후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이력서 작성, 발표 기술, 모의 면접, 직업의 이해, 관계 형성 기술, 갈등 해결 기술 등의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연수 과정을 수료한 스타벅스 임직원들이 고등학교들을 방문해 지난 2015년부터 작년까지 7000여명의 학생들과 함께 했으며, 올해까지 총 1만여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진로교육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 첫 번째 활동은 4월 12일 스타벅스 임직원 50여명이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상서고등학교를 방문해 3학년 학색 400 명을 대상으로 기업 활동과 업무 경험을 공유하는 잡 페어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일반적인 면접 기술을 배우는 면접 체험, 직접 작성해 본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1:1 첨삭지도, 다양한 직무 소개, 이력서 사진 촬영을 통해 실제 구직 활동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스타벅스 바리스타를 직접 채용하는 점장과 지역매니저가 모의 면접관과 이력서 작성 지도 선생님으로 참여해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조언을 전달하는 한편, 상서고등학교 졸업생으로 진로교육 프로그램 이수 후에 바리스타로 입사한 파트너를 비롯해, 인사 및 구매, 마케팅, 매장 점장 등 스타벅스 담당자들이 직무를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커피 세미나, 장래 희망 응원 이벤트 등 구직 활동에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도왔다.

작년에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90% 이상이 긍정적인 만족감을 표시하며 본인이 원하는 진로 찾기와 함께 관계 형성과 갈등 해결책 등의 효과적인 의사 소통 기술 교육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세계적인 NGO인 JA와 함께 우리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JA(Junior Achievement)는 1919년 미국에서 설립되어 UN 경제사회이사회로부터 특정분야 협의지위를 받은 단체이다. 매년 전세계에서 120여개국에서 40만여명의 JA 자원봉사자들이 1천만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무료로 시장경제와 직업을 교육하는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한국과 미국, 홍콩에서 JA와 함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