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권한대행 "4월 위기설 등 근거없는 가짜뉴스에 신속대응해 국민 불안 해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3 15: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정현안장관회의…"펜스 美부통령 방한 계기로 한미 공조 더욱 강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3일 오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98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주진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3일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의 방한(16~18일)과 관련, "펜스 부통령 방한을 계기로 한미 공조를 더욱 강화하고 4월 위기설 등 근거 없는 가짜뉴스에 신속하게 대응, 빈틈없는 안보태세로 국민의 불안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20차 국정현안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최근 북한의 핵 실험, 미사일 발사 등 추가 도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한미 양국은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모든 사안에 대해 긴밀히 조율하고 있으며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 대해서도 만반의 대응 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황 권한대행은 또 "4월 16일은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지 3년째 되는 날이자 국민안전의 날"이라면서 "차분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희생자를 추모하고 안전문화가 한 단계 더 높아질 수 있도록 관계부처에서는 재난 대비 훈련 등을 내실 있게 실시하고 국가안전대진단 결과를 분석해 미비점을 보완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이밖에 "정부는 4월 17일 대통령 선거운동 시작을 앞두고 빠르게 증가하는 허위사실 등에 대해 언론 등과 협력하여 정확한 사실확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철저히 단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어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98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통해 "한국과 일본 양국의 미래지향적 동반자 관계의 출발점이자 필요조건은 올바른 역사인식"이라면서 "일본 정부는 역사를 있는 그대로 직시하면서 미래세대에 대한 교육과 과거사의 과오를 반성하는 데 진정성 있고 일관성 있는 자세를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또 "정부는 수출 증대, 내수 확대 등 경제회복에 집중하면서 굳건한 안보태세를 토대로 북한의 무모한 도발책동에 강력히 대응하고 있다"면서 "국가적으로 매우 엄중한 상황이지만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으면 능히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주독립을 위해 하나가 되었던 선열들처럼 오늘의 우리도 화합과 통합으로 국가적 역량을 결집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당장의 난제들을 풀어가는 것과 함께 평화적인 통일, 저출산 고령화, 4차 산업혁명 대비 등 미래 준비를 결코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