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BIO KOREA 서울 코엑스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2 0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래성장동력 BIO 산업... 아시아 최대 규모로 열려

 

㏇아주경제 윤소 기자 =「BIO KOREA 2017」이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COEX에서 개최된다.

충청북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BIO KOREA 2017’은 인류가 무병장수를 꿈꾸는 한 영원히 꺼지지 않는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BIO 산업의 육성을 위하여 2006년부터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에는 45개국 약 650여개 기업 참관객 약 2만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로 12주년을 맞는 ‘BIO KOREA 2017’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전문행사로 바이오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이자 최신 국제정보와 기술교류의 장으로 세계속으로 뻗어가는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의 위상 증진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올해 행사에선 보건산업 분야의 세계적 석학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컨퍼런스, 사전매칭을 통해 관심있는 기업과 1:1 파트너링을 제공하는 비즈니스포럼, 바이오․제약․의료기기 분야 국내외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산업전시회,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한 Bio Job Fair, 기업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우리나라 바이오산업 업체수와 생산량에서 19.5%를 점유하며 전국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충청북도에서는 코오롱생명과학 등 15개사 50부스가 참여하여 바이오 충북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개회사를 통해 “우리나라 바이오시장의 선두주자인 우리 충북은 90년대 초반부터 바이오산업에 대한 꾸준한 투자를 통해 160여개 바이오기관․기업이 밀집된 오송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바이오클러스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히며, 바이오도지사로서 충북 전역을 바이오벨트로 묶어 우리나라가 바이오헬스산업 7대강국으로 도약하는데 우리 충북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