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전 메뉴 100% '국내산 닭' 사용...안전한 치킨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0 1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굽네치킨 제공]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국민 자영업’ 치킨 프랜차이즈가 최근 AI(조류인플루엔자)에 이은 브라질산 부패 닭고기 수입 논란으로 홍역을 치르고 있다.

2017년 연초부터 발생한 AI로 인해 매출에 타격을 입은 이후, 최근 브라질산 부패 닭고기가 수입되었다는 소식이 막연한 불안감을 일으켜 소비자 심리에 영향을 끼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는 해당 논란과는 전혀 무관함에 억울함을 호소하며 국내산 닭 사용을 강조하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실제 한국소비자원의 조사(2016년도 기준)에 따르면 국내 10대 치킨 프랜차이중 굽네치킨, 비비큐(BBQ), 네네치킨, 비에이치씨, 교촌치킨 등 다섯 곳은 100% 국내산 닭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먹거리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치킨 프랜차이즈는 국내산 닭 사용 한다는 점은 물론 철저한 품질관리를 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순살을 포함한 모든 메뉴를 100% 국내산 신선육을 사용해 판매하고 있다는 내용을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알리고 있으며, 전용 농가에서 키우는 양계 시스템으로 깐깐한 품질 기준과 위생 기준을 기반으로 건강하고 깨끗한 원료육을 사육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HACCP 인증을 획득한 굽네치킨 정읍 가공공장에서는 100% 국내산 냉장육만을 원료육으로 자체 수급하고 있어 신선한 치킨 공급이 가능하다.

비비큐(BBQ) 치킨도 모든 치킨 메뉴를 100% 국내산 원료육으로 만든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소비자 안심시키기에 나서고 있으며, 지난 1월 발생한 조류인플루엔자(AI) 관련해서도 자사의 메뉴를 먹고 AI에 감염될 경우 최대 30억을 보상하는 프로젝트를 선언하며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 다는 점을 강조한 바 있다.

그 외 치킨프랜차이즈 업체인 교촌치킨과 네네치킨, BHC도 100% 국내산 닭고기만을 사용한다는 입장을 전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