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아시아소프트, ‘열혈강호 온라인’ 태국·베트남 서비스 연장 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0 15: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엠게임은 동남아시아 대표 게임업체 아시아소프트와 자사의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태국과 베트남 서비스를 연장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재계약을 통해 아시아소프트는 ‘열혈강호 온라인’의 베트남 서비스를 2018년, 태국 서비스를 2019년까지 진행하게 됐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태국에서 2006년, 베트남에서 2012년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만화 원작을 기반으로 한 게임성, 귀여운 5등신 캐릭터와 화사한 그래픽으로 현지 MMORPG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다.

현지 파트너사 아시아소프트는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오디션’ 등 한국 온라인게임을 동남아 각지에 성공적으로 서비스한 경험을 보유한 업체다. 또 ‘열혈강호 온라인’에 대한 업데이트, 로드쇼와 SNS 및 배너 광고 등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 성공적인 서비스를 유지 중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열혈강호 온라인은 글로벌 장수 온라인게임다운 풍부한 콘텐츠와 안정적인 서비스로 베트남과 태국을 비롯해 중국, 대만, 일본 등 아시아권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아시아소프트는 엠게임의 귀혼, 홀릭2 등 다양한 온라인게임을 오랜 기간 함께 서비스해 온 파트너사로,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열혈강호 온라인’은 원작 만화 ‘열혈강호’를 기반으로 한 코믹 무협 온라인게임이다. 지난 2004년 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5년부터 중국, 대만, 태국, 일본, 미국, 베트남 등에 진출하며 약 1억3000만명의 전세계 회원수를 보유한 글로벌 장수 인기게임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