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드림스타트 '행복 톡 사랑 톡 가족캠프'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0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해시 드림스타트 가족캠프 운영 모습.[사진=김해시]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이달 8~9일 1박2일간 경북 칠곡군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60여 명과 함께 '행복 Talk 사랑 Talk'이라는 주제로 가족캠프를 진행했다.

부모의 바쁜 경제활동으로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에게 서로간의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제공해 가족의 화합 및 유대감 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 하반기(10월중)에 실시한 가족캠프 만족도 조사결과 참여아동 및 가족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도를 반영해 2년 연속운영 실시했다.

가족캠프 프로그램 운영 전문업체인 인성코리아와 함께 진행된 이번프로그램은 첫째날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미니운동회, 스킨십힐링, 서로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부모·자녀 특강 등으로 진행됐으며, 둘째날 가족사랑 건강체조, 근대문화골목길 투어 문화탐방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참여한 가족 중 "체계적인 가족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간 서로의 생각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행복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김해시 아동보육과 박종주 과장은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이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가족관계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하고, 지역자원 개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