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출국] 반기문 주말께 미국으로 출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7 12: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오는 주말께 미국 하버드대학교 초빙교수로 활동하기 위해 출국한다.

반 전 총장 측은 국내 한 언론사를 통해 "애초 지난달 24일 미국으로 떠나려 했으나 기술적 이유로 출국 시점이 늦어졌는데, 오는 8일 언저리로 다시 출국일을 잡았다"라고 말했다.

하버드대는 전직 국가원수급을 대상으로 하는 초빙 교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반 전 총장은 펠리페 칼데론 전 멕시코 대통령과 타르야 할로넨 전 핀란드 대통령에 이어 세 번째 초빙교수로 활동하게 된다.

유력 대선주자로 입국 전부터 초미의 관심을 불러 모았던 반 전 총장의 출국에도 관심이 모아지는 이유는 반 전 총장의 팬클럽들이 특정 대선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하면서다.

반사모연대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를 지지한다는 성명서를 냈고, 반딧불이 국민포럼은 조만간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를 지지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반 전 총장의 이도운 대변인은 "반 전 총장의 뜻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라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반 전 총장은 두 모임이 보내줬던 지지에 감사하고 있지만 두 모임의 결성과 활동에 직접 관여한 적은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두 모임에서 특정정당이나 후보를 지지하면서 반 전 총장의 이름을 활용한다면 이는 적절하지 않은 행동"이라며 "반 전 총장은 이번 대선에서 특정 정당이나 후보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