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양성과정 교원연수」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6 1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종교육청이 각학교 안전요원에게 현장체험학습을 하고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학교의 안전한 현장체험학습을 위해 안전요원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1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2018년 제1회 안전요원양성과정 교원직무연수」(이하 안전요원연수)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관내 각급학교 교원 중 희망자 240명을 대상으로 2회(1, 8일)에 걸쳐 추진할 계획으로 오는 8일(토)에 제2회 안전요원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수학여행・수련활동 등 학교 밖 현장체험학습 과정에서 각종 사고나 응급상황 발생 시 학생들과 가장 가까이 있는 교원들의 안전사고 대처와 응급구조 능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 조례」에는 ‘학교장은 현장체험학습시 안전요원을 학생 50명당 1명 이상 배치한다’라고 규정돼있다.
학교현장의 안전요원 인력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세종시교육청은 2015년 1월부터 안전요원연수를 개설하여 운영해 왔으며 이번 연수가 종료되면 누적 총 이수자 수는 1,500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의 전문강사를 활용한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 ▲안전사고 대처와 예방 ▲심폐소생술 ▲수상・산악・교통안전교육 ▲재난안전 교육 등 체험중심의 과정으로 연수의 전문성을 확보했다.

김태환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전문 강사에 의한 체험중심의 안전요원연수를 통해 현장체험학습의 안전대책을 확보하고 위급한 안전사고 발생 시 교원의 대처 능력이 향상되어 우리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아주 의미있는 연수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