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유망 ICT 중소기업에 담보 없이 최대 5억원 보증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5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래창조과학부와 SGI서울보증이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유망 정보통신기술(ICT)중소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식' 을 개최했다. 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오른쪽)과 김상택 SGI서울보증 대표이사 직무대행이 협약서 서명을 마치고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사진제공=미래부)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이제 미래부가 인증한 유망 정보통신기술(ICT) 중소기업은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최대 5억원까지 보증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미래창조과학부와 SGI서울보증은 5일, 미래부 ICT 창업‧벤처 지원 사업(K-Global 프로젝트)에 참여한 기업들의 보증지원을 위해 '유망 ICT 중소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망 ICT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별 신용한도를 부여하고, 보험료를 할인하는 등 창업‧재도전 기업이 신용‧담보가 부족으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협약으로 미래부 ICT 창업‧벤처 지원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은 각종 계약 수주 및 인허가에 필요한 이행·인허가보증보험을 최대 5억원까지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 특별 신용한도와, 거래 업체의 신용상태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기업 신용관리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미래부가 인증한 유망 ICT 기업인 'K-Global 300'에 포함된 기업은 추가적으로 이행보증보험료 10%할인, 지점 위임전결액 최대 30억원 확대의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최재유 미래부 제2차관은 “선순환의 창업‧벤처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창업단계 지원과 함께 성장단계 지원 역시 중요하며, 이번 보증지원이 기업의 성장에 활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미래부와 SGI서울보증은 창업‧재도전 기업의 신용보증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며, 이행‧인허가보증보험 발급을 희망하는 기업은 10일부터 SGI서울보증 전국 지점에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